• HOME
  • 투다리 NEWS

투다리 NEWS

투다리.토대력 창업 프랜차이즈 기업 이원

글 읽기
제목 소비자의 가치를 높인 '1등 브랜드' 2019-08-07 09:32:58

2019 올해의 브랜드대상 2019년 소비자들에게 가장 많은 지지를 받은 브랜드는 무엇일까.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포럼·한국경제신문이 주관하는 2019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지난 2003년부터 매년 대국민 소비자 투표를 통해 한 해를 빛낸 브랜드를 발굴해 시상하고 있다.

 

2019년 빛낸 올해의 브랜드, 어떻게 선정했나 2019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브랜드에 대한 치밀한 기초조사와 광범위한 소비자조사, 전문가들의 평가 및 심의를 진행해 선정했다.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와 한국소비자포럼은 가전, 건강, 교육, 금융, 쇼핑, 외식, 식품, 인물·문화 등 15개 부문 1695개 브랜드를 1차 선별했다. 이 후보들을 대상으로 지난 5월 30일부터 6월 13일까지 15일간 홈페이지, 모바일, 전화설문을 통해 소비자 투표를 진행했다. 국내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이번 투표에는 32만963명이 참여했으며 조사 건수는 134만6323건을 기록했다.

한국소비자포럼은 대한민국 올해의 브랜드가 세계인의 가슴 속에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중국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브랜드를 선정하고 현지 언론과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널리 알리고 있다.

지난 5월 30일부터 6월 13일까지 인민일보 인민망 홈페이지에서 대한민국 올해의 브랜드를 뽑기 위한 중국 소비자 투표를 진행했다. 97만4112명이 현지 조사에 참여했으며 조사 건수는 840만448건에 달한다. 부문별 1위로 선정된 브랜드 가운데 레모나(이너뷰티) 삼육두유(두유) 투다리(한식프랜차이즈) 누가의료기(의료기기) 제이준코스메틱(마스크팩) 안다르(액티브웨어)가 중국소비자가 뽑은 대한민국 올해의 브랜드로 최종 선정됐다. 수상 브랜드는 중국 인민일보 인민망을 통해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 현지에 널리 알려질 계획이다.

한편 이번 대국민 소비자 투표에는 올해의 아이돌, 올해의 트로트가수 등 인물·문화 부문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 높았다. 배우 김영철(올해의 CF모델) 노라조(올해의 개성파뮤지션) 뉴이스트(올해의 남자아이돌) 샘 해밍턴(올해의 외국인예능인) 송가인(올해의 트로트가수) 혜리(올해의 여자예능돌) 등이 올해를 대표하는 인물·문화 브랜드로 선정됐다.

최종석 기자 ellisica@hankyung.com

facebook twitter

글 읽기
이전 [2019 올해의 브랜드 대상] 투다리 소비자가 뽑은 브랜드대상 주점부문 1위 수상 2019-08-01 09:16:01
다음 "조선일보 2019 올해의 브랜드 대상 쇼핑/외식 부문 투다리 " 2019-08-12 11:12:14



배송정보
배송조회를 하시려면 송장번호를 클릭하세요
배송조회
상품명
주문번호
택배사
송장번호